법인소개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법인소개

Home > 법인 > 법인소개

법인소개


설립
법인명 : 사회복지법인 마음터
설립일 : 2012.05.30
대표이사 : 정경숙
소재지 : 강원도 평창군 방림면 고원로 667-67
전화번호 : 033-333-1297
전자우편 : maumter@hanmail.net
운영기관 : 다소니(중증장애인거주시설)


설립목적

사회복지법인 마음터는 장애인복지법에 의한 장애인의 보호·재활·사회통합 및 자립에 관한 사업을 실시함으로써 복지사회 건설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한다.


설립이념

1. 장애인의 권리 선언
법인 내 각종 시설과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장애인에 대하여 법인이 명명하는 장애인의 위상으로 법인의 주인임을 선언한다. 장애인이 인간다운 삶을 영위하며 사회통합의 길로 나아갈 수 있도록 법인이 마땅히 수행하여야 할 책무를 질 것이다.


2. 직원의 기본자세
운영자 및 직원이 장애인을 대하는 기본적 자세에 있어 “사랑”을 최고의 덕목으로 삼고, 장애인의 모든 소망을 깊은 관심으로 헤아리며, 늘 열린 마음으로 자기를 연마하고 실력을 쌓아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열정의 실천가가 되어야 한다.


3. 법인의 궁극적 목표
법인이 바른 운영이념을 정립하고 앞선 서비스로 장애인의 삶의 질을 향상시켜 지역사회 내에서의 건강한 위상을 확립한다. 국가나 국민이 바라는 지역사회 내에서의 복지 실시 일선기관으로서 소임을 다한다. 이 땅에서 소외받고 있는 장애인을 역으로 세상에서 존귀한 자로 대접받게 할 수 있도록 한다.


이념정립의 의미

우리 법인이 설립 및 운영 이념을 정립하는 의도는 한 마디로 철학이 살아있는 사회복지법인을 만들겠다는 것이다. 복지의 참 뜻을 깨닫지 못하여 법인의 정체성을 확보하는데 실패하여서는 안 된다.
장애인은 법인의 주인이며 지역주민이며 국민의 한 사람임을 한시도 잊어서는 안 된다. 앞서 간 자의 실수를 피하고 진정한 인간철학을 구현해 나가는 사회복지법인이 되도록 하겠다는 의지를 실천하여야 한다.